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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다공증에 좋은음식으로 튼튼한 뼈를![안산 한의원, 중앙동 한의원, 안산 추나요법]

by 생명마루한의원 2016. 1. 19.

골다공증에 좋은음식으로 튼튼한 뼈를!

[안산 한의원, 중앙동 한의원, 안산 추나요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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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안산 한의원입니다.

골다공증은 여러가지 병인을 가진 골절 증후군인데요,

칼슘의 섭취가 부족할 경우, 유전적으로 결정된 골밀도에 이르지 못하거나

획득한 골밀도를 유지하지 못하게 됩니다.



요즘에는 칼슘부족인 사람들이 많은데요, 

골다공을 예방에 도움이 되는 칼슘!

칼슘이 있는 음식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먼저 우유에는 우수한 칼슘 공급원일 뿐 아니라 유당과 우유 카제인에서

단백 분해된 포스포펩타이드는 장에서 칼슘을 흡수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우유는 뼈 성장에 중요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허브가 있는데요, 허브는 음식의 맛과 향을 돋구는

식품 첨가물뿐아니라 고대로부터 두통이나 근육통 감소 등의

의료용으로도 쓰여져 왔습니다.




최근에는 샐비어나 로즈마리 등과 같은 허브들을 많이 접할 수

있는데요, 간간히 음식과 함께 섭취해주면 좋습니다.


그리고 골다공증에 악영향을 주는 음식으로는 인스턴트나

패스트푸드와같은 음식이 있는데요, 방부제나 인공 첨가물 등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뼈에 좋지 않습니다.



또한 알콜과 흡연도 좋지 않은데요, 칼슘이 흡수되는 과정에서

방해되는 역할을 직접적으로 할 뿐 아니라 뼈를 재구성해

만들게 되는 세포를 막아서 뼈를 약해지게 만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과다한 흡연과 음주는 꼭 피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탄산음료도 알콜처럼 칼슘이 흡수되는 것을 방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섭취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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