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성장/총명/성장프로그램

키가 쑥쑥 자라는 한방치료 받으세요! [안산 한의원, 안산 성장, 안산 추나요법]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14. 2. 25.

키가 쑥쑥 자라는 한방치료 받으세요!

[안산 한의원, 안산 성장, 안산 추나요법]

 

 

 

▶ 홈페이지 관련질환 바로가기 클릭! ◀

 

 

 

 

 

 

안녕하세요. 안산 한의원 생명마루한의원 안산점입니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가 높다고 합니다.

가능하면 외출하시지 않는게 좋지만 외출하실 일이 생긴다면

마스크 꼭 착용 하고 나가세요!!

외출하고 집에 들어 왔을때 손 씻기 잊지 마세요^^

 

 

아이들은 평균적으로 11세에서 15세 사이 평균 25cm가 자라지만 15세 이후에는 1년에 1cm 정도로 성장이 더뎌진다고 합니다. 15세 이후부터 키가 잘 크지 않는 이유는 성장호르몬의 감소로 성장판이 닫힐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성장판을 구성하는 연골세포가 점점 단단한 뼈가 세포로 변하면서 뼈의 길이가 길어집니다. 하지만 성장이 끝나면 연골세포가 단단한 뼈로 변해 사라지는데 이를 성장판이 닫혔다고 표현하는 것입니다.

 

 

성장판이 닫히는 시기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15세에서 18세 정도라고 하는데 앞에서 말했듯이 개인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성장판 자가진단법이나 키 성장테스트, 성장판 검사, 성장판확인법을 통해 파악해야 합니다.

 

 

키성장에 도움이 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 가장 밀접하게 연관이 되어 있는 것은 성장과 발육을 도와주는 음식을 먹는것 입니다. 키 크는 음식의 대표주자로 알려진 우유는 단백질, 칼슘, 유산균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키를 키우는데 도움을 줍니다.

 

 

두부나 방울토마토, 키위, 파인애플, 견과류 등도 어린이 성장에 도움을 주고,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등의 영양소들을 균형있게 골고루 섭취해 주는게 좋습니다.

편식하지 않고 먹는 식습관 또한 중요합니다.

 

 

숙면과 운동도 필수사항 입니다.

성장호르몬은 깊은 수면을 취하게 되면 왕성하게 분비되기 때문에 일찍 잠을 자는게 좋습니다.

주변을 어둡게 하거나 낮은 베개를 베는 등 잠자리를 편하게 해주면 숙면을 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녁11시 부터 새벽2시까지 성장호르몬 분비가 가장 많이 되기 때문에 바로 잠들지 않는 이상 저녁9시 부터 잘 준비를 하는게 좋습니다

 

 

운동은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켜 주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줍니다.

대표적으로 줄넘기와 농구가 있는데 이런 운동은 체지방을 감소시켜 주기도 하지만 성장판을 자극해 키 크는 운동으로 좋습니다. 운동은 일주일에 3번 이상 하는게 좋고  시간은 1시간 정도로 잡고 운동하는게 좋습니다.

 

 

아이 키가 작아서 걱정이라면 한방치료 받아보세요!!

저희 안산 생명마루한의원에서도 키 성장 치료인 키통찬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성장에 도움을 주는 한약, 씨앗요법, 운동요법, 추나요법 등이 있습니다.

 

 

성장에 도움을 주는것 중 한약과 추나요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한약의 경우 아이의 상태와 체질에 따라 처방을하고 성장에 도움을 주는 한약재들을 첨가해 아이 개개인에 맞게 맞춤 처방을 합니다. 혹시나 성장에 방해되는 질환이 있는 경우 그것을 치료하기위한 한약제와 성장을 위한 약제를 함께 처방함으로서 잦은 감기나 아토피, 체력저하 등을 바로잡아주고 질환치료에 사용하지 않고 온전히 성장에 작용할 수 있게 처방해 줍니다.

 

 

성장기에 측만증이나 골반, 척추가 삐뚤어짐으로 인해 내부 장기들이 기능이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추나요법은 척추와 골반을 비롯한 여러 골격의 균형을 맞추고 신경과 혈액순환을 도와 성장은 물론 집중력 향상을 도와줍니다.

 

 

우리아이가 다른 아이들보다 성장이 늦다고 생각되시면 한방치료의 도움을 받는것도 좋습니다.

생명마루한의원 안산점에서는 같은 치료가 아닌 아이 개인에 맞춘 치료를 하고 다양한 치료방법으로 아이가 조금이라도 더 클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진료상담을 통해 아이에게 필요한 처방과 진료계획을 생명마루한의원 안산점에 오셔서 짜 보시는건 어떨까요^^ 그럼 오늘도 즐거운하루 보내세요^^ 

 

 

 

 

 

 

 

 

 

 

생명마루한의원 안산점 - 송인광 원장님 진료

중앙역 1번 출구 / 평일 야간진료

주차가능 / 탈의실

안산 한의원 안산 성장, 안산 추나요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