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안산한의원, 실비 가능하니 부담없이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5. 11.

 

 

안산한의원, 실비 가능하니 부담없이

 

 

몸이 아파도 치료하기 전, 치료비용에 대해 걱정이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지금까지 치료받지 않았던 진료과목은 더더욱 걱정이 앞서는데요. 그래서인지 한의원에서도 내원해주시는 분들께서 실비 보험이 가능한지, 추가로 실손보험 청구가 가능한 것인지 문의주시는 분들이 종종 계십니다. 한방치료도 당연히 실비 청구가 가능한데요.

 

많이들 알고 계시는 한방치료, 추나요법을 비롯한 기본적인 뜸, 침, 부항치료 등도 모두 실비 청구가 가능합니다.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치료는 실비 적용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쉽습니다. 예로, 2019년 이후 추나요법에 건강보험이 적용되었는데요. 이전에 비용으로 인해 추나요법을 받아보시기 부담스러우셨던 분들은, 건보 적용 이후 부담없이 받아보실 수 있으셨습니다.

 

여기에 실비 청구까지 가능하니 추나요법은 한방치료 중에서도 꽤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치료입니다. 추나요법에 대해 먼저 설명을 드리자면, 한의사가 직접 손으로 밀고 당기며 치료하는 수기요법입니다. 그만큼 한의사의 숙련도가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치료이기에 한의원 선택 시 신중하게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틀어진 자세 및 관절대 등을 바로잡는 데 도움을 주는 치료로서, 키성장 치료 혹은 산후관리, 자세교정, 디스크 질환, 척추관절통증, 교통사고후유증 등 다양한 증상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건강보험 적용 이전에는 1회당 내는 비용이 다소 부담스러우셨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현재는 건강보험과 가입하신 실비보험 있으시다면 2번의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어 불편한 통증을 겪고 계신다면 받아보시기 좋은 치료라고 말씀드립니다.

 

보험 청구라고 하면 괜스레 머리가 아프고 복잡하게 느껴지기만 하는데요. 최근에는 한의원에서 치료받아보신 후에 관련 필요 서류 등을 원내에서 발급받아 스마트폰 사진으로 촬영해두신 후, 앱에 첨부해주시면 간단하게 청구됩니다. 카카오페이 앱이나 가입하신 보험사 앱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안산한의원에서 치료받으신 후 보험 청구 과정에서 어려운 점이 있으시다면 편하게 문의주세요. 친절하게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중앙역 1번출구

송인광 원장 진료

평일 매일 야간진료

공휴일 진료

주차가능

탈의실 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