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월동다이어트한의원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모르겠다면
이제 5월에 접어들면서 여름도 성큼 다가오게 되었어요. 날씨가 더워질수록 몸매를 가꾸는 데 있어서 더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였어요. 아무래도 더운 날씨에 옷차림까지 얇아지게 되면서 몸매가 다 드러나기 때문이었어요. 그러나 살을 빼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여도 그에 걸맞는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하는 때가 많았어요. 그에 반해 이러저러한 정보들은 넘쳐나서, 이런 방법 저런 방법을 해보아도 결국 나와 맞지 않으면 실패로 돌아가기 일쑤였어요. 나에게 잘 맞는 방법을 찾기 위해서는 우선 내가 현재 어떤 상태인지를 먼저 파악해보아야 했어요. 어떠한 이유로 살이 쪘는지, 혹은 왜 빠지지 않는 것인지, 그 요인들을 파악하여 그에 맞는 대처를 생각하는 것이 중요했어요. 게다가 적절한 방법을 찾지 못한다면, 체중을 조절하는 데 있어서 결과도 좋지 못할 뿐더러 과정에서도 계속해서 스트레스를 받게 되므로 더더욱 악화 요인이 될 수 밖에 없었어요. 이에 어떻게 시작해야할 지 방법을 모르겠다면 구월동다이어트한의원 등의 의료기관의 도움을 받아보아야 했어요.
겉으로 봤을 때 비만이나 과체중으로 보이는 사람들만 살을 빼야하는 것은 아니었어요. 체질적 문제나 인바디 등을 통해 점검해보면 의외로 마른비만이나 내장지방이 많은 케이스도 있었어요. 따라서 겉으로 봤을때 보통 체격이거나 날씬해보인다고 해도 지방의 비율 등을 따져보고 건강한 척도를 다시금 삼아보는 것이 필요했어요. 특히나 평소 음주나 폭식, 야식, 군것질 등을 즐겨하는 경우라면 건강이 더욱 좋지 못한 사람들이 많았어요. 과식과 폭식을 자주 한다면 신진대사가 저하되거나 기초대사량이 낮아지는 케이스가 많기에 반드시 주의해야 했어요. 기초대사량이 낮아진다는 것은 비교적 적게 먹어도 살이 잘 찔수 있다는 것이기에 경각심을 가져야 했어요. 하지만 이는 나 스스로 알아보기는 어려웠기에 구월동다이어트한의원 등의 주변 병,의원 등을 통해 파악해보아야 했어요.
그러기 위해서는 평소 생활습관이나 식생활, 건강상태, 현재 체중이나 기타 질환 등 다양한 요인들을 고려하여 분석해야 했어요. 다이어트를 하려면 식단이 매우 중요했어요. 그러나 너무 극단적인 식단으로 계획한다면 변비나 설사, 탈모, 피부문제 등 다양한 부작용을 가져올 수 있었어요. 따라서 식단 관리를 시작하면서도 영양적으로 넘치거나 모자라지 않게 잘 체크해보는 것이 중요했어요. 또한 같은 식단이더라도 사람의 개인적인 체질 등에 따라서 도움이 되기도 하고 혹은 오히려 부족하거나 넘치는 경우도 있으니 체크보아야 했어요. 이에 구월동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여러 요인을 따져보고 파악해가며 점점 나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가는 과정이 필요함을 강조했어요.
살을 빼려고 계획했을 때, 무리한 운동을 시작하는 분들도 많았어요. 그러나 평소에 운동을 즐겨하지 않았다면 오히려 부상의 위험을 높이거나 그 자체가 스트레스로 발현되는 경우가 있었어요. 스트레스 또한 체지방을 줄이는데에 있어서 악영향을 미치는 요인이기에 가급적이면 줄여나가야 했어요. 이에 구월동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이전에 파악한 개인의 여러가지 요인들을 참고하여 식욕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한약을 처방하는 방법으로 진행하게 되었어요. 이를 통해 식단을 지켜나가는 데 용이하도록 하며, 그 외에 포만감을 늘린다거나 신진대사 등을 원활하게 해준다거나 하는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도록 하였어요. 이같은 한약 복약을 통해서 어느정도 체중이 감량되기 시작하면, 그때 감량에 대한 즐거움으로 운동을 시작해야겠다 마음을 먹는 환자들도 많았어요.
다이어트는 단순히 보이는 외모적인 측면, 미용적인 측면만을 위해 살을 빼는 것이 아니라 결과적으로는 건강을 위해 시도하게 되는 것이었어요. 살이 빠지긴 했는데 오히려 건강을 해쳤다면 그건 도움이 되지 않는 방법이었어요. 평생 관리를 통해 계속해서 신경쓰고 체크해나가야 하는 것이 바로 살을 빼는 것이므로, 단기간에 해결하려는 것보다는 오랜 기간 시간을 두고 점검해나가는 것이 중요함을 구월동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이야기했어요. 특히 같은 것을 먹더라도 다른 사람보다 살이 잘 찌는 케이스라면 더더욱 중요했어요. 이미 낮아져버린 기초대사량과 원활하지 못한 신진대사 등을 다시 정상으로 되돌리기 위해 여러 치료 등을 동원하여 도움을 받아보시길 바랐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