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안산 한의원 병원 생명마루 한의원입니다. 

저번에 알아봤던 하부교차증후군 교정을 위한 운동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허리가 일자화되고 무릎이 과신전되는 경우에 도움이 되는 운동법 입니다.


1.긴장되고 짧아진 둔근의 스트레칭 입니다. http://www.docpods.com/Gluteal-Buttock-Stretch-Lying에서 발췌했습니다.





2. 약화된 척추기립근을 강화시켜 주는 버드-독 운동법 입니다. 

http://www.livestrong.com/article/398072-what-are-the-bird-dog-exercises-for-the-spine/에서 발췌하였습니다. 버드독 운동법은 10초이상 자세를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자세를 유지하기 힘들다면 팔은 하지 않고 한쪽 다리만 들어서 유지하는 것도 충분히 의미가 있습니다.



허리의 전만이 심해지고 고관절과 무릎관절이 약간 굴곡되는 경우에 좋은 운동법 입니다.


1. 약화된 복부 근육들을 강화시켜주는 운동입니다. 바로 플랭크 운동입니다. 플랭크 운동도 일정시간 이상 유지를 해주어야 의미가 있습니다. https://www.pelvicexercises.com.au/plank-exercise/에서 발췌하였습니다.


동작이 힘들면 무릎을 땅에 대고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2. 단축된 장요근의 스트레칭입니다. http://www.stretchify.com/psoasiliopsoas-stretches/에서 발췌하였습니다. 다음자세에서 몸을 앞으로 움직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와 같은 운동들은 내 몸 상태에 맞게 적절히 해야합니다. 가까운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한의사의 지도에 따라서 운동하신다면 더욱 내 몸에 맞게 적절히 운동하실 수 있습니다.






  1. 멜로요우 2016.08.22 21:28 신고

    단순해보이는 동작인데도 저는 참 견디기가 쉽지않더라고요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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