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일산추나요법한의원, 왜 두통이 나타날까요?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3. 16.

 

 

일산추나요법한의원, 왜 두통이 나타날까요?

 

 

★ 나와 가까운 생명마루한의원 사이트 둘러보기 ★

 

 

안녕하세요. 일산추나요법한의원 병원, 생명마루한의원 일산점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생애 적어도 한 번쯤은 지끈거리는 두통을 경험해보셨을 텐데요. 최근에는 스마트폰이나 PC의 과도한 사용으로 인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흔히 나타나는 질환이 되었습니다. 두통이 왜 스마트폰과 PC와 관련이 있냐구요?

 

두통이 나타나는 거의 대부분의 원인은 바로 경추에서 오기 때문입니다. 경추는 목과 어깨 부근을 일컫는데, 오랜 시간 스마트폰과 PC등 전자기기를 사용하다보면 틀어진 자세가 오랜 시간 유지되고 그에 따라 경추 통증 및 뻐근함 등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통증으로 머리로 가는 혈액의 흐름을 방해하거나 뻐근한 증세가 머리까지 이어지며 두통이 나타나게 됩니다.

 

따라서 두통을 일으키는 심각한 요인 (뇌신경질환, 대사질환 등)이 없는데 갑자기 나타난 경우, 먼저 스트레칭이나 관련 치료를 통해 완화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일산한의원에서는 틀어진 자세 및 교정에는 주로 추나요법의 도움을 받아보시라고 권해드리는데요. 추나요법은 한의사가 직접 손으로 밀고 당기며 틀어진 관절대 및 자세를 바로잡는 수기요법입니다.

 

수기요법이므로 한의사의 숙련도에 따라 치료경과가 매우 달라지는 치료입니다. 따라서 숙련도가 높은 한의사에게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추나요법은 지난 2019년 이후 건강보험이 적용되어 비교적 부담없이 받아보실 수 있었는데요. 여기에 가입하신 실비 및 실손보험 청구까지 진행하신다면 꽤 많은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겠습니다.

 

평소 두통 및 경추통증 등으로 인해 불편을 겪어오셨다면 생명마루 일산점의 추나요법을 통해 비교적 신속하게 완화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물론 추나요법 외에도 한약, 부항, 봉약침, 한방물리요법 등 다양한 치료가 가능하오니 자세한 진찰 후 적절한 치료 받아보시면 되겠습니다.

 

 

 

 

 

대화역 1번출구

이방원 원장 진료

무료주차가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