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한방다이어트

성북구다이어트한의원 체질에 따른 처방 궁금하다면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6. 14.

 

 

 

성북구다이어트한의원 체질에 따른 처방 궁금하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낮 기온이 30도를 웃돌기 시작하면서 벌써부터 열대야 이야기까지 나오고 있었어요. 날이 더워지기 이전에는 비교적 두꺼운 옷에 몸매가 가려져있어 잘 느끼지 못했다가, 점차 옷 소매가 짧아지기 시작하며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분들도 많아졌어요. 방법은 모두 알고 있지만, 막상 실행에 옮긴다고 하니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감이 오지 않거나 혹은 계획조차 세우기 어려워 하는 사람들도 많았어요. 혹은 이미 과거에 여러번 시도를 하였으나 계속해서 실패했다거나 감량을 성공하긴 했지만 금세 원래 체중으로 회복하는 경우도 있었어요. 힘들게 뺀 살이 요요현상으로 다시 금세 찌워지는 것을 보면 그만큼 좌절도 심하고, 허무함도 강하게 느껴지게 되었어요. 또한 요요를 거듭하면 할수록 오히려 살은 더 빼기 어려워지기에 성북구다이어트한의원 등의 의료적인 진찰 및 도움을 받아볼 수 있는 곳에서 감량 전 체크해보는 것이 필요했어요.

 

 

감량을 하는데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현재 상태를 점검하는 것이었어요. 기초대사량이나 근육량, 체질, 생활습관, 비만의 유형 등 여러 요인을 파악해야 했어요. 또한 살이 왜 찌기 시작했는지도 주요한 포인트였어요. 흔히 물만 먹어도 살이 찐다고 하듯, 남들에 비해 살이 쉽게 찌는 체질도 있었어요. 이러한 유형은 잦은 요요를 반복하며 기초대사량이 저하된 분들이 많이 해당되었어요. 기초대사량은 가만히 있어도 소비되는 에너지를 뜻하는데, 요요현상을 반복하면 할수록 신진대사 능력도 떨어지면서 점차 악화될 수 있었어요. 아주 적은 양을 먹어도, 에너지 소비가 되지 않으니 이전보다 살이 더 잘 찌게 되는 현상이었어요. 이미 이러한 상황에 처해있다면 일반적인 다이어트로는 기대한 만큼 성과를 이루기가 어려웠어요. 따라서 이러한 전후 사정을 살펴보며 그에 맞는 계획을 성북구다이어트한의원 등의 의료진들과 함께 주도면밀하게 세워보는 것이 필요했어요.

 

 

살을 뺄때 빼더라도 근육이나 수분보다는 체지방량을 소비하는 것이 가장 중요했어요. 체질 및 살이 찌는 원인, 현재 상태 등 다양한 요인을 분석하여 진행한다면 체중도 감소할 뿐만 아니라 체지방을 위주로 빼게 되기에 더욱 권하는 방법이었어요. 체중감량에 성공했더라도 근육량이 감소했다거나 수분만 빠진 상태라면 빠르게 요요현상으로 인해 원래의 상태로 돌아가기 쉬웠어요. 무리한 감량 방법도 이에 해당되었어요. 극단적인 식단이나 다소 무리한 방식으로 진행한다면 우리 몸은 위기상태로 인식하여 조금만 먹어도 빠르게 몸에 쌓아두려고 하였어요. 이로 인해 적게 먹어도 많이 살찌는 체질이 되는 것이었어요. 건강을 위해 성북구다이어트한의원을 찾은 만큼, 건강을 해치는 방향으로 진행하는 것만큼은 예방해야 했어요. 

 

 

또한 살이 찌는 원인 중 하나가 체내 독소나 노폐물이 배출되지 않는 케이스도 있었어요. 독소가 빠지지 않는다면 체내의 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잘 붓는다거나 염증이 생긴다거나 하는 등의 대사 문제로 장부의 기능까지 저하될 수 있었어요. 이에 살이 잘 빠지지 않고 오히려 붓는 형식으로 체중이 늘어나기 쉬웠어요. 이에 성북구다이어트한의원 등의 관련 의료기관에서는 독소나 노폐물을 원활하게 배출하기 위한 방법으로 안내드리고 있었어요. 장부의 기능이 저하되면 저하될수록 지방을 비롯한 독 배출이 잘 이루어지지 않으므로 건강 상태가 점차 악화될 수 있기 때문이었어요. 이는 개인별 진찰을 통해 얻어진 면밀한 1:1 맞춤 처방을 통해 약재를 선정하고, 탕전하여 한약 치료로 이어지게 되었어요.

 

 

평소 다이어트를 시도하면서 그 자체로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도 많았어요. 그러나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식욕을 향상시키는 호르몬을 유발하기 때문이었어요. 이러한 호르몬의 분비로 인해 식욕이 더욱 왕성해지고, 이를 제어하기 힘들어지면서 그 과정에서 또 심리적 압박을 받고, 악순환으로 이어지게 되었어요. 따라서 평소와 다르게 심리적으로 압박 받는 느낌이 든다면 이를 해소하기 위한 방법을 찾아보는 것도 좋았어요. 여행이나 독서, 영화감상, 운동 등 다양한 방식 중 나에게 맞는 것을 찾아 이뤄나가는 것이 필요했어요. 너무 심한 스트레스는 불면증을 유발하기도 하는데, 수면상태가 좋지 못하면 신진대사 능력에까지 영향을 미치기에 성북구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생활 전반에 있어서 편안함을 유지하시길 바랐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