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한방다이어트

인천터미널역비만한의원 적극적으로 요요 방지하려면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5. 23.

 

 

 

인천터미널역비만한의원 적극적으로 요요 방지하려면

 

 

 

현대에 들어 자기PR시대가 되었어요. 그만큼 나를 꾸미고 뽐내고 치장하는 것에 많은 시간을 쏟곤 했어요. 그러기 위해서는 운동 및 자기관리가 필수가 되어야만 했어요. 그 중 몸매를 가꾸는 것은 빼놓을 수 없었어요. 비만이나 과체중이라면 살을 빼기 위해 여러 노력을 기울여야만 했는데요. 외모적인 문제를 제외하고라도 건강을 위해서도 어느정도의 감량은 필요한 경우가 많았어요. 하지만 각종 외식이나 배달음식, 간식, 디저트 류가 넘쳐나는 시대에서 다이어트에 성공하기란 참 어려웠어요. 게다가 하루에도 24시간이 모자르도록 바쁜 현대인들이라면 오랜 시간에 걸쳐 살을 뺄 여유가 없었어요. 이로 인해 단기간에 무리해서라도 살을 빼려고 하는 경향이 나타나기 시작했어요. 하지만 극단적으로 살을 뺀다면 그만큼 빨리 요요현상이 찾아올 수 있기에 반드시 주의가 필요했어요. 자극적이고 무리한 방식은 탈모나 영양불균형, 생체리듬 파괴, 설사, 변비 등 다양한 부작용도 가져오기에 인천터미널역비만한의원에서는 오랜 기간에 걸쳐 꾸준하게 생활 속에서 습관으로 만들어나가야한다고 설명하였어요.

 

 

살이 찌려고 한다거나, 혹은 점차 체중이 늘면 늘수록 건강에 대한 위협도 커질 수 밖에 없었어요.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을 포함한 성인병과 관절염, 호르몬 문제 등 다양한 악순환을 반복하게 하였어요. 살이 찐다는 것은 단순히 먹는 것에 비해 활동량이 적어서일 뿐만 아니라, 최근에 들어서는 스트레스나 운동부족, 식습관, 기저 질환의 문제 등 다양한 요인이 존재했어요. 또한 잘못된 식습관이나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주요 호르몬의 변화가 일어나면서 신체 균형이 무너지거나 아무리 살을 빼려고 노력해봐도 감량으로 이어지지 않는 상황이 반복될 수 있었어요. 이러한 경우, 내가 지금 시도하고 있는 살을 빼려는 방법이 나와 맞는 것인지 확인해보는 과정이 필요했어요. 또한 내가 어떤 이유로 살이 찌기 시작했고, 왜 빠지지 않는 것인지 인천터미널역비만한의원 등의 의료기관에서 도움을 받아 파악해보아야 했어요. 나 자신을 잘 파악해야 그에 대한 대처도 세울 수 있었어요.

 

 

특히 여성이라면 호르몬 문제 등으로 인해 살을 빼려는데 알게 모르게 방해를 받기도 하였어요. 생리 활동에 의해 살이 쉽게 빠지거나 찌거나 할 수 있으며, 식욕이 평소보다 왕성해지는 등의 변화가 생겼어요. 또한 갱년기 시기에 놓인 여성들의 경우에도 호르몬 문제로 인해 마음먹은대로 감량을 하기가 어려웠어요. 이 때 무리한 방법을 통해 살을 빼려고 한다면 추후 요요현상이 더욱 쉽게 찾아올 수 있기에 먼저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의료진의 도움을 받아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았어요. 직장인이라면 불균형한 식단이나 생활패턴 등으로도 이러한 상황을 불러올 수 있기에 가장 먼저 규칙적으로 생활하는 것이 필요함을 인천터미널역비만한의원에서는 강조하였어요.

 

 

현대인들의 다이어트에서는 스트레스를 빼놓고 이야기할 수 없었어요. 직장에서 받는, 그리고 대인관계에서 오는 압박감도 해당될 수 있었어요. 지속적인 스트레스는 식욕을 향상시키는 방향으로 영향력을 행사하고, 이에 야식이나 과식, 폭식, 음주 등으로 이어지기도 했어요. 또한 불규칙한 생활패턴과 맞물려 야식을 즐겨먹거나 늦은 시각에 잠에 드는 등 더욱 더 악순환으로 변해갔어요. 따라서 건강한 방법을 통해 압박감을 해소하는 법을 찾아야만 했어요. 누군가는 운동으로, 누군가는 낚시, 드라이브, 산책 등 다양한 방식으로 해소하고 있었어요. 내가 좋아하는 취미나 활동 등을 찾아가며 그때그때 풀어주는 것이 중요했어요. 해소해주지 못한다면 정신과적인 모습이 나타날 수 있었어요. 우울감이나 조울증, 불안감 등으로 인해 더욱 나쁜 상황이 이어질 수 있으니 인천터미널역비만한의원 등과 같은 의료기관에서 상담 및 면밀한 진찰을 통해 대처방안을 함께 찾아나가야 했어요.

 

 

그렇다고 무작정 먹는 양만을 줄여나간다면, 결국에 기초대사량이 낮아지는 경험을 하게 되었어요. 기초대사량이 낮다면 흔히 말해서 남들과 비슷한 양을 먹더라도 살이 잘 찌는 체질로 변해갈 수 있었어요. 그래서 섭취량을 더 줄여나가도 살이 빠지지 않는 좋지 못한 결과를 맞이할 수 있었어요. 따라서 평소 넘치는 식욕으로 인해 지금까지 감량을 실패하였다면, 인천터미널역비만한의원의 다이어트한약을 통해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좋았어요. 포만감을 높이고, 신진대사 활동을 높여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한의학적 케어였어요. 비만이 있다면 체형 틀어짐이나 관절의 문제 등이 함께 동반되는 경우도 많으니 추나요법, 침치료, 부항 등의 케어와 병행하여 치료가 가능했어요. 이를 통해 점차 살이 빠지다 보면, 스스로 만족감이 높아져 스스로 운동을 하게 되거나 더욱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었어요.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고, 생활패턴이나 기저질환 등이 모두 달라 처방도 각기 달라졌어요.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 면밀한 상담 및 진찰을 통해 1:1 맞춤 처방을 받아보길 바랐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