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한방다이어트

창원성산구비만한의원 건강한 다이어트 하기 위해선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6. 25.

 

 

 

창원성산구비만한의원 건강한 다이어트 하기 위해선

 

 

 

 

더워지는 여름, 옷차림이 가벼워져서인지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분들이 많았어요. 대부분은 짧은 기간에 빠르게 살을 빼고 싶다는 이유로 다소 무리한 방법을 선택하기도 했어요. 단기간 무리한 다이어트는 빠르게 살이 빠질 수는 있겠지만, 결과적으로 건강을 해칠 수 있어 주의해야 했어요. 또, 가장 무섭다는 요요현상이 금세 찾아오기도 하였어요. 살을 빼기 위해서 가장 먼저 시작하는 것이 대부분 식단 조절이었어요. 평소에 먹던 식단을 고려하지 않고, 초절식이나 단식 등의 무리한 구성으로 진행한다면 추후 다양한 부작용을 겪게 되었어요. 영양소 불균형이나 면역력 저하, 탈모, 생리불순, 빈혈 등을 경험할 수 있었어요. 따라서 살을 빼려고 한다면 가급적 당분이 많은 식품의 섭취를 줄이고 건강에 좋은 식이섬유나 단백질, 지방 등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았어요. 군것질이나 가공식품 등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고 창원성산구비만한의원에서는 이야기하였어요.

 

 

그렇다고 해서 닭가슴살 같은 한가지 식품만 챙겨먹는다면 이것 또한 영양소 불균형을 초래하게 되므로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았어요. 다이어트라는 것을 어느 일정 기간동안에만 하는 것이 아니라, 평생에 걸친 습관 자체를 바꾸게 되는 것이므로 지속 가능한 식단을 선택해야 했어요. 식단 구성 또한 현재 내 상태에 맞추어 짜는 것이 좋았어요. 그러기 위해서는 스스로에 대한 분석이 필요했어요. 인바디 검사나 체질 분석, 생활습관 등 다양한 요인을 살펴보고 점검한 후 세우는 것이 중요했어요. 그러기 위해서는 혼자 진행하기에는 어려우므로 창원성산구비만한의원 등과 같은 다이어트치료가 가능한 의료기관에서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좋았어요.

 

 

요요가 무서운 이유 중 하나는, 점차 반복되는데다 이전보다 항상 더 많은 살을 찌우게 하기 때문이었어요. 계속해서 반복하다보면 우리 신체의 기초대사량은 저하될 수 밖에 없었어요. 움직이지 않고도 자연스레 소비하는 에너지의 양을 기초대사량이라고 하는데, 무작정 굶거나 극단적인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우리 몸은 이러한 상황을 비상사태로 여겨 영양분이 들어오는 족족 쌓아두기 바빴어요. 이로 인해 흔히 말하는 '적게 먹는데 살찌는 체질' 이 생겨날 수 있었어요. 이러한 상황까지 간다면 스스로 해결하는 것은 어려워지기에 창원성산구비만한의원 등의 비만치료를 중점적으로 시행하는 곳에서 면밀히 살펴보아야 했어요.

 

 

대개는 한의학적 케어를 받는다고 한다면, 한약 처방을 받게 되었어요. 특히 굶지 않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더욱 필요한 치료였어요. 체내에 쌓인 독소나 노폐물 등을 제거하고, 기혈순환의 촉진을 도울 수 있었어요. 포만감을 일으켜 식욕 조절에 도움이 되도록 하였으며, 순환을 촉진시켜 지방분해 및 부종을 완화시키는 기능을 기대해볼 수 있었어요. 같은 유형의 비만 형태더라도 각자마다 살이 찐 원인이나 체질, 현재 건강상태, 식습관 등 다양한 요인이 달라지기에 면밀한 상담 및 진찰을 통해 1:1 맞춤 처방으로 이루어졌어요. 특히 기타 병증과 함께 나타나는 비만은 더더욱 빠른 치료가 필요함을 창원성산구비만한의원에서는 이야기했어요.

 

 

과체중을 그대로 방치한다면 추후 여러 성인병에 노출될 위험이 높았어요.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관절염, 심혈관계 질환 등 여러 병증을 경험할 수 있기에 되도록이면 빠르게 해소하는 것이 필요했어요. 살을 빼야 하는 이유를 알고 있지만, 살을 빼는 방법도 알고 있지만 혼자서 하기에는 어려울 수 있었어요. 꾸준하게 오랜 기간 유지해야 하기 때문이었어요. 모두가 한 번쯤은 살을 빼본 경험이 있어도, 이를 오랜 기간 유지하는 것은 너무나 어려운 일이었어요. 이에 또 도전하기가 두렵다면, 혹은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방법을 모르겠다면 창원성산구비만한의원과 같은 의료기관으로 방문하여 여러 도움과 조언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었어요.

 

 

 

댓글